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기아차(이하 ‘현대차’)의 차량제작결함 리콜처분을 통보
    일반 2017. 5. 12. 18:16



    얼마전에 세타엔진관련해서도 리콜했는데.. http://ebizdiary.tistory.com/629



    흐이고.. 정말 현기차 리콜의


     연속.. 사람 목숨이 걸려있는데...  참..


    다른건 몰라도 브레이크와 캐니스터 결함은 정말 무서운 일인데....

     


    결함사항 국토부 현대 기아차 반박 내용 대상차종
    브레이크 진공파이프 손상 제동력 저하로 안전운행에 지장  안전에 지장 줄 정도 아님 아반떼MD i30
    허브너트 손상 바퀴와 축을 연결하는 너트로 바퀴 빠질 수 있음 캘리퍼가 바퀴를 잡고 있어서 바퀴가 빠질일 없다 모하비
    캐니스터 결함 시동 꺼져버림 시동이 꺼지더라도 저속도에서 꺼저서 위험성 없다 제네시스,에쿠스
    R-엔진 연료로스 손상 연료 누유로 화재 가능성, 차에서 불이난다는… 화재 가능성 없다. 발화점 이상 안올라간다 쏘렌토, 투싼, 카니발,쏘나타,스포티지
    주차브레이크 경고등 미점등 주차 브레이크 올린 줄 모르고 운전하다 과열로 꽝~~ 공정상 품질 불량으로 안전과 상관없다.  LF쏘나타,제네시스,쏘나타 하이브리드




    앞서 지난달 세타2 엔진 관련 17만여대에 대한 리콜을 진행 중인 현대기아차는 이번 리콜이 더해질 경우

     


    약 42만대 규모의 대규모 리콜을 실시하게 될 전망이다. 



    현대기아차는 세타2 엔진 리콜에 따른 충당금으로

     


    현대차 2,000억원, 기아차 1,600억원 등 총 3,600억원을 반영한 지난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토교통부, 현대․기아차에 결함 시정 명령


    - 청문을 실시한 5건 모두 당초 결정대로 리콜처분 -

    □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현대․기아차(이하 ‘현대차’)의 차량제작결함 5건에 대해 5월 12일자로 리콜처분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그 동안 자동차안전연구원의 기술조사와 제작결함심사 평가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 5건에 대해 리콜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지난 3월 29일(4건) 및 4월 21일(1건) 현대차에 대해 리콜을 권고했으나, 현대차에서 이의를 제기하여 행정절차법에 따라 5월 8일 청문을 실시하였다.

    현대차는 국토부 청문에서, 리콜권고된 5건 모두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결함이 아니라고 주장하였으나, 국토부는 그 동안의 리콜사례, 소비자 보호 등을 감안, 5건 모두 리콜처분이 타당하다고 밝혔다.


    ㅇ 이번에 리콜처분된 5개 결함은 


    아반떼(MD), i30(GD) 차량의 진공파이프 손상, 


    모하비(HM) 차량의 허브너트 풀림 


    제네시스(BH), 에쿠스(VI) 차량의 캐니스터 통기저항 과다


    나타(LF), 나타 하이브리드(LF HEV), 제네시스(DH) 차량의 주차브레이크 


    작동등 미점등 


    렌토(XM), 투싼(LM), 싼타페(CM), 스포티지(SL), 카니발(VQ) 차량의 R엔진 


    연료호스 손상 등이며, 시정대상 차량은 12개 차종 24만대로 추정된다.


    ㅇ 현대차는 시정명령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25일 이내에 국토부에 결함시정계획서를 제출해야 하고, 리콜계획에 대한 신문공고와 해당 자동차 소유자에 대한 우편통지도 30일 이내에 해야 한다.

    국토부는 이번에 리콜처분된 5개 사안에 대해서는 5월 12일자로 결함은폐 여부에 대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였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내부제보된 32건의 결함의심 사안 중 현대차에서 자발적으로 리콜계획서를 제출한 3건과 이번에 리콜처분된 5건을 제외한 나머지 24건에 대한 처리방향도 함께 발표하였다.

    ㅇ 유니버스 클러치 부스터 고정볼트 손상 등 9건은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제작결함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현대차에 공개 무상수리를 시행할 것을 권고키로 하였다.

    ㅇ 쏘렌토 에어백 클락스프링 경고등 점등 등 3건에 대해서는 추가조사 후에 리콜여부를 결정하고, 나머지 12건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ad sect 


    차량 결함 세부 사항. 


    연번

    항 목

    처리방향

    1

    싼타페 조수석 승객 미감지

    자발적 리콜(16.9)

    2

    엑시언트 덤프 프로펠러샤프트 손상

    자발적 리콜(16.10)

    3

    쎄타2엔진 소착

    자발적 리콜(17.4)

    4

    아반떼 진공파이프 손상

    리콜명령(17.5.12)

    5

    모하비 허브 너트 풀림

    6

    제네시스/에쿠스 캐니스터 통기저항 과다

    7

    R엔진 연료호스 손상

    8

    LF쏘나타 브레이크 작동등 미점등

    9

    유니버스 클러치 부스터 고정볼트 손상

    공개 무상수리 권고

    10

    아반떼 프론트 코일스프링 손상

    11

    스타렉스 주행 중 스프링 절손

    12

    싼타페 R엔진 인터쿨러 호스 변형 및 파손

    13

    전자식조향장치(MDPS) 경고등 점등 및 무거워짐

    14

    7속 DCT 변속 불량

    15

    R엔진 연료리턴호스 누유

    16

    제네시스 간헐적 RPM 상승

    17

    모닝헤드램프내부쉴드고착

    18

    쏘렌토 에어백 클락 스프링 경고등 점등

    추가조사 필요

    19

    제네시스 ECU 불량

    20

    봉고3 ECU 불량

    21~

    32

    LF 쏘나타 도어래치 작동불량 등 12건

    지속적 모니터링 필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