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과 그에 따른 연봉.. 그리고 거기에 따른 연애관계???
    카테고리 없음 2012. 3. 14. 13:26
     그러니까. 여자는 안정적으로 살고 남자는 돈많이 벌어야 한다는 것이
    아래 기사의 논지 아닌가??

    하지만...  여러분...  대기업에서 일하면 좀 시간이 없어요..
    돈벌어서 와이프 아이들 즐겁게 놀고 옷사입고 그럴수 있지만..
    남편은. 아빠는 맨날 늦게까지 일해요...

    그리고 보상심리가 작용해서 술도 많이 먹구 ()(() 도 ... ^^;
    암튼... 연봉에 대한 관심은 끊이질 않는구나.


    "그녀가 왜 공무원 남친 차버렸나 했더니…"



    그녀의 선택은?'연봉 높은 대기업vs연금 보장되는 공무원'

    '연봉 높은 대기업 직원'과 '연금이 보장되는 7급 공무원'. 이 중 미혼 남녀가 이성의 직업으로 더욱 선호하는 쪽은?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이 20대~30대 미혼남녀 6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남성은 7급 공무원을, 여성은 대기업 직원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여성의 직업으로 공무원을 선호한다'는 응답(76.8%)이 대기업을 선호한다는 응답(23.2%)보다 약 3배 이상 차이를 보여 연금이 보장되는 공무원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졌다.

    공무원을 선택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42.5%가 '연금수령으로 안정적인 노후생활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어 △정년보장(18.4%) △출산휴가 및 육아 휴직이 보장되기 때문(13.6%) 등의 순으로 답했다.

    이민서 닥스클럽 상담팀장은 "금융위기 이후 안정적인 직장에 대한 선호가 높아진 데에다 평균 수명이 80세까지 늘어나는 상황에서 정년이 보장되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에 대한 대비가 가능한 연금이 보장되는 직종을 선호 하게 된 것"이라고 해석했다.

    여성들은 대기업을 선호한다는 응답(62.2%)이 공무원을 선호한다는 응답(37.8%)보다 24.4%포인트 앞서 대기업에 다니는 남성을 더욱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에 다니는 남성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 '연봉이 높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전체 응답의 60%에 달했다. 뒤이어 △본인의 역량에 따른 미래 발전가능성(15.4%) △대규모의 성과급 보장(10.2%) △브랜드 가치가 높기 때문(7%) 순으로 꼽았다.

    이에 대해 이 팀장은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한 실리적인 판단이라고 생각되지만 결혼에 있어서 연봉이나 직업적 안정성이 그 사람의 전부는 아닌 만큼 폭넓게 사람의 됨됨이를 인식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