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11일 News Brief 무인 비행기 사고라... 우리나라도 이제..카테고리 없음 2012. 5. 11. 08:35
군납용 제품이 인천에서 사고가 났다..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수 있는 일인데.. 신문에는 너무 조금 나온다.. 주요 일간지에선, 나오지도 않는다..
나름 큰 일일수도 있는데.. 우리나라도 엑스파일이 존재할 것 같다...
과연 어떤 회사일까?
▲ 10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에서 시험운항하던 군 납품용 무인항공기가 조정하던 차량에 추락하며 폭발했다. 무인항공기와 충돌한 조종차량이 형체만 남아 있다. 윤상순기자/youn@joongboo.com 군납품용 무인 경비행기가 시험비행 중 조종하던 차량으로 추락해 외국인 1명이 숨지는 등 3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10일 낮 12시38분께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포스코사옥 뒤 공터에서 시험비행 중이던 무인 경비행기가 조종하던 지상의 차량으로 추락해 차에 타고 있던 슬로바키아인 J(50)씨가 숨졌다.
또 차량 안에 함께 있던 한국인 이모(37)씨와 김모(26)씨 등 2명이 화상을 입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날 사고는 오스트리아 A무인항공 측이 군납품용으로 제작한 길이 3m 크기의 무인 경비행기(S-100)를 시험 조종하던 중 갑자기 추락해 일어났다.
이 사고로 인해 무인 비행기와 이를 조종하던 2.5t 탑차가 전소됐다.
경찰은 A무인항공 한국지사 측과 서울지방항공청 관계자 등을 불러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이다. 송길호기자/sgh@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