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드사 포인트 마일리지 사용법
    부자로 가는길 2016. 12. 1. 15:12

    이제 12월입니다!!!

    한해의 모든게 마무리 되는 시점이기도 하지요...

     

    채무는 모두 정리하고 돈되는 것들은 잘 챙겨두고 그래야 되는 시기이지요...

    년말에 조금이라도  돈을 더  벌어야 내년에 조금 더 여유있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의 돈버는 법.. 잠들어 있는 카드 포인트를 활용해 봅시다요..

     

    카드 포인트는 안쓰면 사라집니다. ( 포인트발생 시점 부터 유통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

     

    2016년 10월 7일 국정감사를 통해 발표된 금융감독원의 ‘신용카드사 포인트 소멸현황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적립된 신용카드 포인트 2조 5000억 원 중 1330억원에 달하는 포인트가 소멸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3년간 소멸된 신용카드 포인트는 3400억원을 넘습니다..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신용카드 포인트를 기부금 관리재단에 기부할 수 있도록 여신전문금융법이 개정돼 지난 9월 30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활발하게 이용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1330억원중에 본인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 포인트도 만만치 않을겁니다. 부모님이나 친구나 해외에 있는 사람이나 등등....

     

    현금결제의 불편함과 소득공제나 각종 혜택 때문에 년간 카드 사용이 적지 않습니다.

     

    김영란 법때문에 카드 사용량이 줄지 않았다는 아래 기사처럼 아마도 많은 사람들의 주 결제 수단이 카드이기 때문에

     

     

     

     

     

    좀 더 자세히 보면 현대카드가 소멸되는 포인트가 가장 많습니다.  그다음이 삼성 신한 카드입니다.

    시장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이 3개 카드사가 당연히 소멸되는 금액도 많기는 하겠지만.. 한편으로는  사용을 어렵게

    만들어 놓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왜 어렵게 만들었냐구요??

     

    카드포인트가 돈이니까 돈주기 싫어서?? 그것도 답이 될 수 있겠지만

    좀 더 근본적인 이유는!!

    -  카드사에서 제일 싫어하는게 회원 탈퇴입니다.

    -  카드사에서 회원이 나갈려고 할 때 이야기 해주는 것 중 하나가 회원님 탈퇴하면 포인트도 다 사라져요... 이럽니다.

       >> 지푸라기도 잡는 맘으로 고객에게 어필하고 싶은것이지요...

     

    이게 중요한게 아니구요... 다시 제목에 충실하게 소멸되는 포인트를 잘 쓰는 법을 이야기 해보면...

     

    - 최대한 빨리 쓴다 : 포인트는 돈입니다. 그리고 묵힌다고 해서 모은다고 해서 이자가 불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빨리 쓰는게 좋습니다. 은행에 있는 돈은 아무리 적더라도 이자가 붙고 사라지지 않지만 포인트나 마일리지는  이자도 안붙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그리고 내가 탈퇴하면 다 없어집니다.

     

     

       >> 종종 모았다 뭐 사야지 하는 생각은 생각일 뿐이지 그게 쉽지 않습니다. 막상 포인트가 모여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받으려고 하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종종 잊어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

    >> 가장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카드 대금결제를 포인트로 걸어놓는 것입니다.

         앱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나 뭘로 신청해도 상관없고요.. 그냥 전화가 제일 편합니다.. 

         아래 표를 한번 확인하고 전화해서 매월 발생된 포인트를 카드대금결제로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대부분 카드사에서 1포인트를 1원으로 계산해서 결제 대금에서 공제해 줄겁니다.

         2017년 부터는 더 편리하게 변경해준다고 했으니 적극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 카드사에서 유도하는 포인트 사용은 여러번 생각해보고 사용한다.

       >>  매월 청구서에 포인트로 뭘 구매하라고 같이 날라오는 EM 이나 문자, 서비스 등은 정말 잘 생각해보고 해야 합니다.

       >> 특히  전화로 포인트로 뭐 사라고 뭐 가입하라고 하는 것은 결코 시중가 보다 저렴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일명 TM이라고 하는 판매 방식에는 대부분 전화 상담사 분들의 비용이 포함되게 됩니다. 이건 100% 인건비입니다 인건비가

            제일 무서운 겁니다.

     

     

     

        

    - 카드사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몰 상품들은 꼭 필요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팬시용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그냥 있으니까 쓴다 라는 생각으로 사용하게 되면 낭비가 되지요....

      가격도 좀 알아 봐야 하구요...

     

    - 돈과 마찮가지로 크게 만들어 두는게 좋습니다. :  믿을(?) 수 있는직계 가족끼리 포인트를 몰아 줍니다.

     

     

    ‘세금’도 카드 포인트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서는 2011년 부터 신용카드 포인트로 국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제도를 시행 중

     신용카드 납부 전용 사이트 카드로택스나 위택스을 통해 지방세, 양도소득세, 취득세, 재산세 등 모든 세금을 포인트로

    납부 가능


    그 외에도 가족관계등록부나 토지대장등본 등의 민원서류 발급 시, 자동차 주정차 과태료, 전기요금 납부 시에도 카드 포인트를 유용하게 사용 가능. (자동차 과태료는 일부 지역에 한하고 있으며, 가능 여부는 각 지자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세 납부ㅣwww.cardrotax.or.kr www.wetax.go.kr

    민원 24ㅣminwon.go.kr 

    한전 사이버지점 ㅣ cyber.kepo.co.kr 

     

    **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과 같은 금융상품에는 포인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 포인트가 쌓여 있는 분 그리고 앞으로 좀 쌓아서 뭘 사고 싶은 신 분들을 위해서~~

    사이트 하나 알려드립니다.

     

    이 사이트에 가시면 포인트로 물건을 살수 있습니다. 그것도 인터넷 최저가로요.. 기존의 쇼핑몰들하고는 차원이 다릅니다.

    그런데 물건이 별로 없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모델이 없는 경우 거기 사장님한테 이야기 하면 사장님이 원하는 상품을 구해 주십니다.

    특히 가전이나 몇몇 카테고리에 한해서는 아주 잘 구해주시는데 안 그런 경우도 있으니 너무 서운해 하지는 마시고 일단

    문의해보세요.. 뭐 돈드는 것도 아닌데말입니다..  사장님 이메일 주소는 쇼핑몰 하단에 ~~

     

    아 그리고 이사이트는 현재 삼성카드포인트만 가능하긴한데.. 일반 다른 카드로도 결제는 가능하니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