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선실세 뜻과 영어 표현
    Others/무슨 뜻? 2016. 11. 3. 12:01

    비선 실세 :  Shadowy ruler


    요즘 이 말이 신문과 거의 모든 언론 매체에 매일 같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몸통과 깃털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제는 비선실세.. 이말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듣고 사용하는 이말의 뜻은 뭣인지 좀 알아 봅시다.

    우리말이 아닌 한문이고요

    비선실세는 비선과 실세가 합처진 용어입니다.


    1. 실세란? 勢 

     사전 의미 : 실제세력이나 기운. 또는 그것지닌 사람.

     어떤 권력 구조에 있어서 보이는 우두머리외에 진짜로 힘을 갖고 어떤 일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사람이나 조직을 말합니다.

    2. 비선이란? 線 

       사전의미 : 몰래 어떤 인물이나 단체와 관계를 맺고 있음. 또는 그런 관계. 

      대내외적으로 공개적으로 공개된 공식적인 관계가 아니라 뒤에 감추어진 관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식적인 관계외의 모든 사적인 관계를 비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공식적으로 또는 알려지지 않은 관계에는 뭔가 깨끗하지 않은 거래가 많지요???

    3. 비선실세란?

     비밀리에 어떤 인물이나 단체와 관계를 맺고 있는 자가 실제로 권력, 힘을 갖고 있는 사람 또는 조직 , 단체가 비선실세 입니다. 


    그리고 영어로 표현하게 되면 : Shadowy ruler 또는 power 입니다.

    통상 영어권에서는 부정적인 경우일 때/ 보이지 않는 경우일 때 shadow(shadowy)라는 표현을 씁니다.

    그리고 아래 표현은 포춘 기사 제목입니다. 비밀 스런 인물이라는 표현을 요렇게 씁니다...

    원문 : http://fortune.com/2016/11/01/south-korea-scandal-park-geun-hye-choi-soon-sil/

    A shadowy figure in Park Geun-hye’s administration is causing public outrage.


    그래서 비선은 shadowy

    실세는 power/hand/ruler 요런걸 쓰면 됩니다.

    제대로 된 영어식 표현이 됩니다.. .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국어로는

    중국 환구시보의 인터넷판인 환구망은 최근 기사에서 ‘暗線親信(안시앤친신)’이라는 말로 비선실세에 대해서 표기했다. 안시앤(暗線)이라는 단어는 중국어로 비밀요원, 프락치 등의 뜻이다. 한국식 독음으로는 어두울 암(暗)에, 줄 선(線)이다.

    친신(親信)이라는 단어는 중국어로 심복이나 측근이라는 뜻이 있다. ‘가까이 여겨 신임한다’는 뜻도 있다. ‘임금을 매우 가까이에서 모시는 신하’라는 뜻의 친신(親臣)과는 한자가 다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